2015. 9. 16. 22:12ㆍ🌠IT관련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큰일 난듯 싶습니다.ㅠㅠ
정말 네이버블로그 포스팅이 너무 어려워요^^
어제는 저의 티스토리블로그 방문자가 261명을 돌파했습니다.
예전에 관리하던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게 2015년 8월 1일부터였습니다.
2014년에 처음 티스토리블로그 초청장을 간신히 받아 운영하던 블로그 5개중 한개에 짧은 글을 올렸더니 제법 상위에 노출되더군요^^
네이버 블로그에~~^^
그때부터 관리하던 네이버블로그를 과감히 포기하고 티스토리블로그에만 매일 매일 포스팅을 하였건만 제가 시간도 없고 게으름의 탓으로 기존의 네이버블로그를 초기화하고, 어느정도 시간이 경과후 전부 텍스트 문서로 저장하고, 업로드했던 사진도 사진의 크기 등을 바꾸어 다른 사진으로 인식토록 하고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다음 그림은 8월초 포스팅 당시의 방문자표입니다.
8월1일 1명의 방문자였던 것이 다음날은 7명, 또 다음날은 13명, 이런식으로 쭈욱 늘더니 8월 11일에는 208명의 방문자가 있다가 8월 17일에는 방문자가
28명으로 급감했습니다.
8월 17일에는 약 16일동안 올렸던 자료의 상당수가 유사문서로 잡히더군요^^
네이버의 고객센터에 원본문서 반영요구를 하였습니다.
하루, 이틀 5일이 지나도 원본 반영 요구가 받아들여지 않더군요~
결국 네이버에서 포스팅하였던 시점의 날짜 일주일 앞으로 해서 포스팅 날짜를 수정하였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에서는 예약을 통해서 과거시점으로 포스팅 날짜를 바꿀 수가 있습니다.
예약이라는 것은 미래적인 행위를 선점한다는 뜻이 있을 것인데 과거상으로 예약이란 것도 있네요^^
어짾든 편리하고 유익한 방편인 것만은 분명합니다.
그랬더니 유사문서에 전부 탈피되더군요^^
그런데 네이버포스팅 상위에는 노출이 안되더군요^^
방문자는 좀체 늘어나지 않았습니다.
생각끝에 이번에는 네이버에서 포스팅헀던 글을 그대로 올리지 않고 각색을 해서 올렸습니다.
그랬더니 방문자가 조금씩 늘고 걱정했던 유사문서에 잡히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방문자수의 급격한 증가는 없었습니다.
유사문서에 잡힌후부터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지수가 상당 부분 떨어진 듯 했습니다.
8월초에는 경쟁이 심한 키워드도 1페이지에 곧잘 노출되더니 경쟁이 심한 키워드는 1페이지 노출이 어려웠습니다.
다만 2개이상의 키워드는 1페이지에 검색노출은 되었습니다.
이후 경쟁이 심한 키워드에 대한 포스팅은 자제하고 일반적인 키워드 위주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9월 1일 이후에 일일 방문자수의 큰 변동폭이 없다가 9월14일정도부터 방문자수의 증가가 있다가 9월 15일에는 제법 방문자의 큰 증가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실수를 한 것 같습니다.
2014년도에 포스팅 날짜가 잡혀있는 것을 최근의 날짜로 바꾸고 키워드가 컬리넌하우스 또는 컬리넌주택으로 잡히는 포스팅글은 내용도 상당부분의 수정을 여러번 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래서인지 오늘 오후 5시쯤들어 방문자수의 유입이 거의 없네요.
원인에 대해 분석하니 8월 29일이후 작성한 포스팅 글수 17개의 글주 14개정도가 전부 유사문서로 잡혀있네요^^
14개의 글중 4개는 예전의 포스팅글도 아니고 각색한 글도 아니고 처음 작성한 글인데 유사문서라고 잡히니 어이가 없습니다.
많이 당황스럽고, 허탈합니다.
정말 네이버블로그 많이 어렵습니다.
일단의 조치는 네이버 고객센터에 7개정도를 원본반영 요구했습니다.
2~3일 지켜보다 안돼면 전부 그림파일로 저장후 대충 글자 몇글자 써서 재포스팅할까, 아니면 아주 오래전 날짜로 포스팅 날짜인 과거로 회기시켜볼까 고민중입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포스팅 갯수 100개정도면 일 방문자수 1,000명정도는 가능할꺼라 예상했는데~~
요즘 참 되는 게 별로 없습니다.
ㅋㅎ...